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왼쪽 / 오른쪽과 위 / 아래 사이의 스 와이프 방향을 감지하는 방법

goodcopy 2021. 1. 16. 10:3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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왼쪽 / 오른쪽과 위 / 아래 사이의 스 와이프 방향을 감지하는 방법


내 질문 : 사용자가 손가락을 위 / 아래 또는 왼쪽 / 오른쪽으로 움직일 때를 어떻게 감지합니까 (그리고 손가락이 움직 인 그룹의 방향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)?

내 상황 : 손가락을 위아래로 움직일 때 내 앱의 밝기를 변경하고 (위 = 더 밝게, 아래 = 더 어둡게), 왼쪽 / 오른쪽 스 와이프를 기준으로 활동 및 / 또는보기 사이를 전환하고 싶습니다.


SimpleOnGestureListener 클래스를 확장하기 만하면됩니다.

수업에서 이것을 선언하십시오.

private static final int SWIPE_MIN_DISTANCE = 120;
private static final int SWIPE_MAX_OFF_PATH = 250;
private static final int SWIPE_THRESHOLD_VELOCITY = 200;

가로 스 와이프의 예로서 아래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.

 class MyGestureDetector extends SimpleOnGestureListener {
    @Override
    public boolean onFling(MotionEvent e1, MotionEvent e2, float velocityX,
            float velocityY) {
        try {
            if (Math.abs(e1.getY() - e2.getY()) > SWIPE_MAX_OFF_PATH){
                return false;
            }
            // right to left swipe
            if (e1.getX() - e2.getX() > SWIPE_MIN_DISTANCE
                    && Math.abs(velocityX) > SWIPE_THRESHOLD_VELOCITY) {
                onLeftSwipe();
            } 
            // left to right swipe
            else if (e2.getX() - e1.getX() > SWIPE_MIN_DISTANCE
                    && Math.abs(velocityX) > SWIPE_THRESHOLD_VELOCITY) {
                onRightSwipe();
            }
        } catch (Exception e) {

        }
        return false;
      }
   }

수직 스 와이프 목적으로도 이와 유사하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.


나는 이것에 대한 간단한 수업을 썼다 : 문서화가 잘되어있어서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겠다

public class OnSwipeListener extends GestureDetector.SimpleOnGestureListener {

    @Override
    public boolean onFling(MotionEvent e1, MotionEvent e2, float velocityX, float velocityY) {

        // Grab two events located on the plane at e1=(x1, y1) and e2=(x2, y2)
        // Let e1 be the initial event
        // e2 can be located at 4 different positions, consider the following diagram
        // (Assume that lines are separated by 90 degrees.)
        //
        //
        //         \ A  /
        //          \  /
        //       D   e1   B
        //          /  \
        //         / C  \
        //
        // So if (x2,y2) falls in region:
        //  A => it's an UP swipe
        //  B => it's a RIGHT swipe
        //  C => it's a DOWN swipe
        //  D => it's a LEFT swipe
        //

        float x1 = e1.getX();
        float y1 = e1.getY();

        float x2 = e2.getX();
        float y2 = e2.getY();

        Direction direction = getDirection(x1,y1,x2,y2);
        return onSwipe(direction);
    }

    /** Override this method. The Direction enum will tell you how the user swiped. */
    public boolean onSwipe(Direction direction){
        return false;
    }

    /**
     * Given two points in the plane p1=(x1, x2) and p2=(y1, y1), this method
     * returns the direction that an arrow pointing from p1 to p2 would have.
     * @param x1 the x position of the first point
     * @param y1 the y position of the first point
     * @param x2 the x position of the second point
     * @param y2 the y position of the second point
     * @return the direction
     */
    public Direction getDirection(float x1, float y1, float x2, float y2){
        double angle = getAngle(x1, y1, x2, y2);
        return Direction.fromAngle(angle);
    }

    /**
     *
     * Finds the angle between two points in the plane (x1,y1) and (x2, y2)
     * The angle is measured with 0/360 being the X-axis to the right, angles
     * increase counter clockwise.
     *
     * @param x1 the x position of the first point
     * @param y1 the y position of the first point
     * @param x2 the x position of the second point
     * @param y2 the y position of the second point
     * @return the angle between two points
     */
    public double getAngle(float x1, float y1, float x2, float y2) {

        double rad = Math.atan2(y1-y2,x2-x1) + Math.PI;
        return (rad*180/Math.PI + 180)%360;
    }


    public enum Direction{
        up,
        down,
        left,
        right;

        /**
         * Returns a direction given an angle.
         * Directions are defined as follows:
         *
         * Up: [45, 135]
         * Right: [0,45] and [315, 360]
         * Down: [225, 315]
         * Left: [135, 225]
         *
         * @param angle an angle from 0 to 360 - e
         * @return the direction of an angle
         */
        public static Direction fromAngle(double angle){
            if(inRange(angle, 45, 135)){
                return Direction.up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(inRange(angle, 0,45) || inRange(angle, 315, 360)){
                return Direction.right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(inRange(angle, 225, 315)){
                return Direction.down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{
               return Direction.left;
           }

        }

       /**
         * @param angle an angle
         * @param init the initial bound
         * @param end the final bound
         * @return returns true if the given angle is in the interval [init, end).
         */
        private static boolean inRange(double angle, float init, float end){
            return (angle >= init) && (angle < end);
        }
    }
 }

사용하려면 단순히 메서드 를 확장 OnSwipeListener하고 재정의하십시오.onSwipe


Fernandour의 대답은 내가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이 답변 쓰고, 완벽 Activity하고 Fragment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로합니다.

public class MyActivity extends Activity implements View.OnTouchListener{

     private RelativeLayout someLayout;
     //take any layout on which you want your gesture listener;

     @Override
    public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       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    gestureDetector=new GestureDetector(this,new OnSwipeListener(){

        @Override
        public boolean onSwipe(Direction direction) {
            if (direction==Direction.up){
               //do your stuff
                Log.d(TAG, "onSwipe: up");

            }

            if (direction==Direction.down){
               //do your stuff
                Log.d(TAG, "onSwipe: down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return true;
        }


    });
    someLayout.setOnTouchListener(this);
}

    @Override
    public boolean onTouch(View v, MotionEvent event) {
      Log.d(TAG, "onTouch: ");
      gestureDetector.onTouchEvent(event);
      return true;
  }


}

주기 사용 예 에 대한 fernandohur 대답 위 :

뷰 중 하나에 OnSwipeListener를 적용하려면 다음과 같이하십시오.
이 뷰가 어디에 있든-다음과 같이 해당 뷰에 대한 터치 리스너를 설정하십시오.

myview.setOnTouchListener(this);

이제 활동의 OnCreate 또는 사용자 정의보기 생성자에서 다음을 수행하십시오.

// Global
private GestureDetectorCompat detector; 

// In OnCreate or custome view constructor (which extends one of Android views)
detector = new GestureDetectorCompat(context, onSwipeListener);

다음과 같이 동일한 클래스에서 onTouch 이벤트를 재정의합니다.

@Override
public boolean onTouch(View view, MotionEvent motionEvent) {
    return detector.onTouchEvent(motionEvent);
}

또한 동일한 클래스에이 리스너 객체가 있습니다.

OnSwipeListener onSwipeListener = new OnSwipeListener() {

@Override
public boolean onSwipe(Direction direction) {

    // Possible implementation 
    if(direction == Direction.left|| direction == Direction.right) {
        // Do something COOL like animation or whatever you want
        // Refer to your view if needed using a global reference
        return true;
    }
    else if(direction == Direction.up|| direction == Direction.down) {
        // Do something COOL like animation or whatever you want
        // Refer to your view if needed using a global reference
        return true;
    }

    return super.onSwipe(direction);
}

};


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.

viewPager.setOnTouchListener(new View.OnTouchListener() {
        float prevX = -1;

        @Override
        public boolean onTouch(View v, MotionEvent event) {
            if (prevX != -1) {
                if (event.getX() > prevX) {
                    if (viewPager.getCurrentItem() == 0) {
                         // Left to Right swipe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//Log.d("DEBUG", MotionEvent.ACTION_MOVE + ":" + event.getAction() + ":" + event.getActionMasked() + ":Left Swipe" + ":" + prevX + ":" + event.getX() + ":" + viewPager.getCurrentItem());
                } else if (prevX > event.getX()) {
                       // Right to left swipe
                    //Log.d("DEBUG", MotionEvent.ACTION_MOVE + ":" + event.getAction() + ":" + event.getActionMasked() + ":Right Swipe" + ":" + prevX + ":" + event.getX() + ":" + viewPager.getCurrentItem()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    if (event.getAction() == MotionEvent.ACTION_MOVE) {
                prevX = event.getX();
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prevX = -1;
            }
            return false;
        }
    });

그게 내가 한 방법, 가장 쉬운 방법

float initialX, initialY;

@Override
public boolean onTouchEvent(MotionEvent event) {

    int action = event.getActionMasked();

    switch (action) {

        case MotionEvent.ACTION_DOWN:
            initialX = event.getX();
            initialY = event.getY();


            // Log.d(TAG, "Action was DOWN");
            break;

        case MotionEvent.ACTION_MOVE:

            //Log.d(TAG, "Action was MOVE");
            break;

        case MotionEvent.ACTION_UP:
            float finalX = event.getX();
            float finalY = event.getY();


            //Log.d(TAG, "Action was UP");

            if (initialX < finalX) {
                // Log.d(TAG, "Left to Right swipe performed"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if (initialX > finalX) {
                // Log.d(TAG, "Right to Left swipe performed"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if (initialY < finalY) {
                // Log.d(TAG, "Up to Down swipe performed"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if (initialY > finalY) {
                // Log.d(TAG, "Down to Up swipe performed"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break;

        case MotionEvent.ACTION_CANCEL:
            //Log.d(TAG,"Action was CANCEL");
            break;

        case MotionEvent.ACTION_OUTSIDE:
            // Log.d(TAG, "Movement occurred outside bounds of current screen element");
            break;
    }

    return super.onTouchEvent(event);
}

사용 가능한 답변은 이러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너무 복잡합니다. 나는 그것에 대한 다른 접근 방식을 제안합니다 (코드는 as3이지만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).

var touchDistance:Number = Point.distance(_moveTouchPoint, _startTouchPoint);
if (touchDistance >= SWIPE_MIN_DISTANCE)
{
    var xDiff:Number = _moveTouchPoint.x - _startTouchPoint.x;
    var yDiff:Number = _moveTouchPoint.y - _startTouchPoint.y;

    var yGreater:Boolean = Math.abs(yDiff) >= Math.abs(xDiff);
    if (yGreater)
    {
        // direction is up or down
        changePlayerDirectionTo(yDiff < 0 ? DIRECTION_UP : DIRECTION_DOWN);
    }
    else
    {
        // direction is left or right
        changePlayerDirectionTo(xDiff < 0 ? DIRECTION_LEFT : DIRECTION_RIGHT)
    }
}

각각의 경우 x 또는 y는 절대 값이 더 커지며 특정 방향 설정으로 해석 될 수 있습니다. 그때부터 좌표 기호를 사용하여 정확히 어느 방향을 감지 할 수 있습니다.


SimpleGestureListener를 재정의하고 시작 끝 현재 좌표 간의 차이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.

private class GestureListener extends SimpleOnGestureListener {

    @Override
    public boolean onScroll(MotionEvent e1, MotionEvent e2, float distanceX, float distanceY) {

        if (e2.getY() > e1.getY()) {
            // direction up
        }else {
            // direction down
        }

        if (e2.getX() > e1.getX()) {
            // direction right
        }else {
            // direction left
        }

        return true;
    }
}

이 작업을 수행하는 bitbucket에 오픈 소스 제스처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. 이 라이브러리에는 'HGFling'클래스가 있습니다. 이것은 플링의 방향을 감지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 https://bitbucket.org/warwick/hacergestov3 에서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. 오픈 소스입니다.


@Fernandour 답변에 대한 Kotlin구현 추가 . Java의 경우 @f arhan patel 답변을 살펴보십시오. 어려웠 기 때문에 이것을 추가하고 있습니다. 누군가의 시간을 절약하기를 바랍니다.

class ClientFragment : Fragment(), View.OnTouchListener {

    private lateinit var gestureDetector: GestureDetector

    override fun onTouch(v: View?, event: MotionEvent?): Boolean {
        Log.d(TAG, "onTouch: ");
        gestureDetector.onTouchEvent(event);
        return true
    }


override fun onCreateView(inflater: LayoutInflater, container: ViewGroup?, savedInstanceState: Bundle?): View? {

 ...



 gestureDetector = GestureDetector(activity, object : OnSwipeListener() {

            override fun onSwipe(direction: Direction): Boolean {

                when(direction){
                   Direction.up ->
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Log.d(TAG, "onSwipe: up")
                       sendCommand("UP")
                       return true
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Direction.down ->{
                         Log.d(TAG, "onSwipe: down")
                         sendCommand("DOWN")
                         return true
     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    Direction.left ->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Log.d(TAG, "onSwipe: left")
                        sendCommand("LEFT")
                        return true
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Direction.right ->{
                        Log.d(TAG, "onSwipe: right")
                        sendCommand("RIGHT")
                        return true
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else -> {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return true
            }


        })
        dpadLayout.setOnTouchListener(this)

@Fernandour의 답변 의 확장 버전 은 터치 리스너로 직접 구현하기 쉽고 추가 코드를 수행하지 않습니다. 터치시, 길게 누름, 두 번 클릭 구현 ....

  public class OnSwipeListener implements View.OnTouchListener{
    public enum Direction{up,down,left,right;}
    private GestureDetector gestureDetector;
    private Context context;
    public OnSwipeListener(Context c) {
        this.context = c;

        gestureDetector = new GestureDetector(c, new GestureListener(c));
    }
    public boolean onTouch(final View view, final MotionEvent motionEvent) {

        return gestureDetector.onTouchEvent(motionEvent);
    }

    public void onSwipeRight() {
    }

    public void onSwipeLeft() {
    }

    public void onSwipeUp() {
    }

    public void onSwipeDown() {
    }

    public void onClick() {
    }

    public void onDoubleClick() {
    }

    public void onLongClick() {
    }
    public double getAngle(float x1, float y1, float x2, float y2) {
        double rad = Math.atan2(y1-y2,x2-x1) + Math.PI;
        return (rad*180/Math.PI + 180)%360;
    }

    private final class GestureListener extends GestureDetector.SimpleOnGestureListener {
        Context context;
        public GestureListener(Context c) {
            this.context = c;
        }

        @Override
        public boolean onDown(MotionEvent e) {
            return true;
        }

        @Override
        public boolean onSingleTapUp(MotionEvent e) {
            onClick();
            return super.onSingleTapUp(e);
        }

        @Override
        public boolean onDoubleTap(MotionEvent e) {
            onDoubleClick();
            return super.onDoubleTap(e);
        }

        @Override
        public void onLongPress(MotionEvent e) {
            onLongClick();
            super.onLongPress(e);
        }
        @Override
        public boolean onFling(MotionEvent e1, MotionEvent e2, float velocityX, float velocityY) {
            float x1 = e1.getX();
            float y1 = e1.getY();

            float x2 = e2.getX();
            float y2 = e2.getY();

            Direction direction = getDirection(x1,y1,x2,y2);


            return onSwipe(direction);
        }

        public Direction getDirection(float x1, float y1, float x2, float y2){
            double angle = getAngle(x1, y1, x2, y2);
            return fromAngle(angle);
        }

        public  Direction fromAngle(double angle){
            if(inRange(angle, 45, 135)){
                onSwipeUp();
                return Direction.up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(inRange(angle, 0,45) || inRange(angle, 315, 360)){
                onSwipeRight();
                return Direction.right;
            }
//            else if(inRange(angle, 225, 315)){
//                //onSwipeDown();
//
//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(inRange(angle,135, 225)){
                onSwipeLeft();
                return Direction.left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{
                return Direction.down;
            }


        }
         private  boolean inRange(double angle, float init, float end){
            return (angle >= init) && (angle < end);
        }

        public boolean onSwipe(Direction direction){
            return false;
        }
    };
}

참조 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3095494/how-to-detect-swipe-direction-between-left-right-and-up-dow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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